본문 바로가기

재물

11,074강 3년마다 자동차를 교체해야 하는지...

728x90

 

11,074강

3년마다 자동차를 교체해야 하는지...

 

문-월급쟁이가 살기도 힘이 드는데 3년마다 차를 바꾸어야 하는지? 20년 이상 차를 타는 분들도 있다.

 

생활을 잘못하면 경비가 모자란다. 성장할 때 주는 경비는 모자라게 주기 때문에 함부로 쓰면 경비가 모자란다. 경비가 모자란데 좋은 차를 타기 바라는가? 잘못한 사람은 조금 나쁜 차로 바꾸어야 한다. 나쁜 차가 나쁜 것이 아니고 중고차도 있고 낮은 것도 있고 형편에 맞는 차를 타는 것이다.

 

10년 동안 같은 차를 탄다고 하는 것은 10년 동안 변화가 없는 것이다. 생각에 ‘SUV 차가 새로 나왔는데 가격도 괜찮다.’라고 한다면 바꾸면 된다. 왜? 가격이 괜찮다고 말하는 것은 형편에 맞게 가격이 괜찮다는 소리이다. 그것이 느껴지면 자기 차이다. ‘중고라도 저런 차가 괜찮다.’라고 한다면 그 차로 바꾸면 되는 것이다.

 

꼭 왜 새 차로 바꾸어야 하는가? 조금 좋은 차이고 본인 차보다 한 급 위에 차인데 못 탄다면 빨리 중고를 알아보면 된다. 중고 가격이 괜찮다면 주어진 환경에서 계산이 것이다. 이런 차 중에서 깨끗한 차를 찾아서 중고차를 타면 되는 것이다. 본인의 것이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고 써야 할 물건이 있을 때 지혜롭게 주어진 형편에 맞게 하는 것이 좋은 것이다.

 

억지는 안된다. 주어진 환경 속에서 살아가면 하나님이 우리를 본다. 하나님은 항상 우리를 보고 지키고 있다. 어떤 생각으로 열심히 하는지 보고 도와줄 환경을 만들어간다. 생각하고 잘 가면 도와주는 것이 하나님이다. 잘못 알고 가면 도움을 못 받는다. 하나님도 헷갈려 한다.

 

중심을 잘 잡아야 한다. 3년 정도 되면 기운이 바뀔 때가 되기 때문에 그때 어떤 생각이 들고 환경이 된다면 바꾸라는 것이다. 좋은 차를 타라고 하는 것이 아니다. 10년이 지나도 그 차만 탄다고 하면 그 사람은 기운이 뭔가 틀지 않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 삶도 틀어주지 않는다.